세이브 파일 경로 : C:\Users\'유저이름'\AppData\Roaming\StardewValley
여기에서 'Saves'에 들어간다.
그러면 '농장 이름'_'알 수 없는 번호'를 볼 수 있다. 여기서 한번 더 농장 이름 폴더로 들어가면 아래 구조를 볼 수 있다.
스타듀벨리 게임의 로컬 세이브파일 구조는 XML구조이다.
notepad++를 사용해서 파일을 뜯어보겠다.
확인해보면 1줄로 읽기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툴을 사용해서 봐보겠다.
사용한 툴:https://jsonformatter.org/xml-viewer그러면 이런식으로 데이터를 더 이쁘게 볼 수 있는데, 전반적인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볼 수 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어가 입고 있는 아이템이나
fileName
플레이어가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의 개수나 낚시레벨, 전투레벨, 채광 레벨 등등 다양한 플레이어의 정보가 저장돼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이런식으로 XML내에서 플레이어의 정보를 수정한 후 저장, 게임에 들어가보면
이제 시작한 캐릭터이지만 전투레벨이 10레벨에 도달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이런식으로 골드 수량이나, 계절, 날씨 등 다양한 정보들을 로컬 파일에서 조작할 수 있다.
스타듀벨리의 데이터 저장 파일은 일반 파일과 old파일로 나뉘어져 있다.
fileName_old (이전 날 데이터)
데이터 compare기능을 사용해서 봐보면, 처음 게임에 접속했을 때 침대 위치인 (576, 576)이 플레이어가 다른 위치의 침대에서 자니, 위치가 달라진것을 볼 수 있다. 이런식으로 이전 날과 현재 날(플레이어의 잠을 잔 후 날)의 데이터가 달라지기 때문에 만약 하루를 날렸을 경우 'fileName'를 삭제하고 'fileName_old'만 남겨놓는다면 이전 날의 데이터가 불러와지며 날이 백업된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스크린샷 바로 저장하기 (0) | 2024.03.13 |
---|---|
윈도우 CMD로 네트워크 비밀번호 확인 (0) | 2024.03.08 |
Police Code (1) | 2024.02.28 |
윈도우 ASCII 입력 (0) | 2024.02.27 |
VSCode - Sticky Scroll (0) | 2024.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