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 사용 시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를 정리하였다.
단, 필자의 기준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고 유용했던 주관적인 기준이므로 부가적인 기능이 필요하다면 추가로 검색해야할 수고가 필요하다.
또한 Ctrl + S (저장)과 같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단축키는 제외하였다.
Ctrl + F2 | 인쇄 미리보기 |
Ctrl + Enter | 단 나누기 |
Alt + Shift + T | 현재 시간 삽입 |
Ctrl + J | 양쪽 정렬(좌측 정렬) |
Ctrl + E | 가운데 정렬 |
Ctrl + R | 왼쪽 정렬 |
Ctrl + B | 굵게 |
Ctrl + I | 기울이기 |
Ctrl + U | 밑줄 |
Ctrl + [ | 글꼴 1pt 증가 |
Ctrl + ] | 글꼴 1pt 감소 |
Alt + Shift + 화살표(위, 아래) | 단락 이동 |
Alt + Shift + 화살표(좌, 우) | 단락 스타일 변경 |
Ctrl + K | 하이퍼링크 삽입 |
Alt + Ctrl + R | 상호 기호 삽입 |
Alt + Ctrl + . | 생략 기호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 모자이크 적용 (0) | 2024.07.10 |
---|---|
포의 분류 방법 (0) | 2024.05.06 |
윈도우 스크린샷 바로 저장하기 (0) | 2024.03.13 |
윈도우 CMD로 네트워크 비밀번호 확인 (0) | 2024.03.08 |
스타듀벨리 세이브파일 구조 (0) | 2024.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