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예정인 모듈
NodeJS
React
Nodemon
excel 관리 : js-excel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기획을 진행하며 게임 DB의 속성값들을 일일이 적는것이 귀찮아서 해당 기능을 좀더 쉽게 바꾸고 자동화 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먼저 이 툴은 DB 작성을 자동화 하기 위해 제작했다.
따라서 DB관련된 기능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다.
JSON파일을 생성하여 일단 무기와 관련된 스탯을 생성하는 기능을 위한 구조를 제작하였다.
"Knife": {
"Basic":{
"name": "",
"Damage": "",
"Range": "",
"CriticalChance": ""
},
"Advanced":{
"UseMana":"",
"UseHealth":"",
"CritialChance":"",
"ConfuseChance":"",
"BreakChance":"",
"FragileRate":"",
"MultiAttack":["True", "False"],
"":""
}
}
"Knife"와 관련된 무기를 생성할 때 캐주얼 게임의 경우에는 마나 사용량이나 크리티컬 확률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당 경우를 위해 "Basic"으로 나누어줬고, RPG게임과 같이 세부적인 스탯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Advanced"를 추가 제작했다.
따라서 후에 js를 통해 데이터를 랜덤 생성할 때는 알맞게 접근하면 된다.
"MultiAttack"은 한번에 여러 적을 공격하는 것을 위해 생성한 속성인데, Bool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True, False로 이단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