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가 벽이나, 바닥 등 폐쇄된 공간 등에서 구조물에 의해 소리가 반사하며 울리는 현상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사례는 동굴이 있다.
Hall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유형의 리버브는 더 긴 리버브 시간으로 넓은 룸을 시뮬레이트한다. 이것은 가장 눈에 띄는 리버브 이펙트이다.
Stage
이 유형의 리버브는 홀보다 작은 공간을 시뮬레이트한다.
Room
이 유형은 리버브 시간이 더 짧은 작은 방을 시뮬레이트한다.
Plate
실제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리버브 유형으로, 진동하는 금속판을 사용하여 잔향을 시뮬레이트한다.
플레이트 리버브는 사운드에 따뜻함을 더 해 주며 주로 보컬과 함께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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