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타셰(Détaché)
- 음이 바뀔 때마다 활의 방향을 바꿔 연주하는 기법
- 레가토(Legato)
- 음와 음 사이가 끊기지 않도록 연주
- 마르카토(Marcato)
- 음과 음 사이를 끊어 연주
- 악센트를 주는 것처럼 연주
- 루레(Loure)
- 레가토 주법이지만 활을긋고 있는 동안 음을 조금씩 끊어 연주
- 스피카토(Spiccto)
- 현의 탄력을 이용하는 기법
- 빠르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음
- 피치카토(Pizzcato)
- 현을 손가락으로 튕겨 연주하는 기법
-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음
- 하모닉스(Harmonics)
- 현에 가볍을 손을 대고 연주하여 배음이 증폭된 음색
- 곡의 시작이나 sub. p, 사막의 신기루 표현 등에 사용될 수 있음
- 이음줄 트레몰로(Slured Tremolo)
- 음높이가 장2도를 넘어서는 두 음을 빠르게 교차하여 연주
- 환상적, 신비한 분위기나 마법을 표현하는데 자주 사용됨
- 콘 소르디노(Con Sordino)
- 악기의 브릿지 아래에 현울림을 방지하는 클립(약음기)을 설치해 연주
- 매우 부드럽고 약해진 소리는 먹먹한 느낌으로 인해 독특한 음색을 표현할 수 있음
- 조용하고 서정적이며 평화로운 분위기에 사용됨
- 술 폰티첼로(Sul Ponticello)
- 악기의 브릿지 위에서 연주해 날카로운 음색을 연주
- 스릴러, 호러 등 긴장감 조성및 고조에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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