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스크립팅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중 하나는 부모와 자식관계이다.
위 그림에서는 Part안에 ParentScript, 또 ParentScript안에는 ChildScript가 있는데,
Part를 제외하고 생각하면 ParentScript, ChildScript이 두 개가 있다.
여기서 ChildScript가 ParentScript안에 귀속되어 있는데,
ChildScript관점에서 보면 ParentScript는 부모 스크립트, ParentScript에서 보면 ChildScript는 자식 스크립트이다.
스크립팅을 하며 ChildScript에서 Part를 불러오고 싶다면 Parent를 사용해서 가능하다.
local Part = script.parent.parent
local을 사용해서 Part라는 변수를 지정하는데, script는 현재 나 자신(스크립트)를 말하는 것이고,
자신의 부모의 부모가 Part이기때문에 parent를 두 번 써서 표현한다.
또 다른 표현 법으로는 Part의 부모는 Workspace라는 공간이다. 따라서 game.Workspace로 찾아도된다.
local Part = game.Workspace.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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