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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GLSL

lowp mediump highp

#ifdef GL_ES
precision mediump float;
#endif

uniform vec2 u_resolution;
uniform vec2 u_mouse;
uniform float u_time;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위 코드가 보일것이다. (Shader Toy의 경우엔 표시되지 않는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것은 위에서 2번째 줄에 위치한 'precision mediump float;'이다.

 

lowp, mediump, highp는 정밀도 설정이다. 아마 low, medium, high 뒤에 있는 p는 precision을 의미하는 것 같다.

이 경우 정밀도는 값을 저장하는데 얼마나 많은 비트를 사용할지를 말한다. 

low에서 high로 올라갈 수록 많은 비트를 사용해 더 정확한 쉐이더를 뽑을 수 있다.

보통은 medium을 사용하며, 기본 값으로도 medium으로 설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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