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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이론

Parallax Background

parallax는 시차라는 뜻으로 천문학에서 사용하는 용어이다. 멀리 있는 물체는 천천히 움직이고, 가까이 있는 물체는 빨리 움직인다. 이 현상을 이용하면 입체감, 실체감을 높여서 보다 인상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Hallow Knight라는 게임의 한 장면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플레이어가 우측으로 이동하면 배경은 좌측으로 이동할 것이다. 그렇다면 투시에서 확인할 수 있듯, 1번이 2번보다 더 가까이 위치해 있다. 때문에 1번을 2번보다 더 빠르게 이동시켜 보다 인상적으로 배경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머가 코드로 짜야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픽에서도 해야하는 일이 있다.
바로 배경을 구분하는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1번 기둥과 같은 깊이에 있는 기둥을 모아놓은 그림과 2번 기둥과 같은 깊이에 있는 기둥을 따로 모아서 배경 에셋을 그려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래는 위 조건을 만족하는 예시이다. 빨간색은 플랫폼이며 기둥과 분리하기 위해 색을 다르게 넣었다.

이를 에셋으로 따로따로 보게 된다면 아래와 같다.

1번 기둥 에셋

 

2번 기둥 에셋
배경 에셋

구현과 관련된 글은 아래 링크에서 이어진다.
Unity - Parallax Back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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